오늘은 국세청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환급금에는 근로장려금이나 소득세 환급금등이 있는데요.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알면서도 찾아가지 않는 사람은 별로 없을텐데요. 자신에게 미수령 환급금이 있는지 참고하시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검색포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위와 같은 결과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클릭하시면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홈택스 메인화면입니다. 

 

 

좌측의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미수령 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조회/발급화면입니다. 우측의 기타조회 메뉴중 환급금 상세조회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검색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위해서는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국세청 홈택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았습니다.

 

 

환급금 조회 화면입니다. 조회 기간에서 기간을 설정하신 후에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미수령 환급금은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지참해서 우체국에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2012년부터 조회를 해 봤는데 저는 미수령 환급금이 없어서 조회되는 내역이 나오질 않습니다. 환급금 조회는 조회일로부터 5년 이내의 내역만 조회되니 참고하시구요. 

 

 

그 이전 환급내역은 관할세무서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세청 환급금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_!!